Hyatt GM of the Year Award를 수상한 동문 Jack’s Story

2019년 08월 07일 | Story | 코멘트 0개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대학의 동문이 Hyatt에서 수여하는 ‘The General Manager of the Year Award’를 수상하였습니다!

2001년도 졸업생인 Jack은 블루마운틴 재학 시절 훌륭한 성적을 거둔 것은 물론 교우들과도 원만한 생활을 하였는데요, 그 결과 2012년 Alumni of the Month 와 Graduate Success 에 이름을 올리고 졸업식 때는 최우수 학생으로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의료나 법률, 또는 금융 분야로 진출하기를 원했지만 저는 다양한 여행 경험을 통해서 호텔리어의 꿈을 키웠습니다. 시드니에 있는 몇몇 호텔 대학들 중 어느 곳에서 호텔경영학을 공부할지 많은 고민을 했지만, 최종적으로 호텔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대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마운틴에서 호텔경영학을 공부하기로 결정을 한 것은 지금까지의 제가 결정하고 선택한 일들 중 가장 잘한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블루마운틴 졸업 이후 Jack은 싱가포르,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그리고 호주에 있는 호텔들에서 F&B와 Room Division에서 호텔업무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밟으며 길고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2009년에는 발리 짐바란(Jimbaran)에 있는 옛 리츠칼튼(Ritz-Carlton Jimbaran)이 아야나 리조트 앤 스파발리(Ayana Resort and Spa Bali)로 이름이 바뀌면서 이 곳의 Regional Director of Revenue로 채용이 되었고 이때부터 그의 커리어가 빛을 발하며 승승장구하기 시작합니다.

Q.  가는 곳마다 상을 받는 특별한 비법, 그리고 호텔리어를 꿈꾸는 후배들을 향한 조언

어떠한 역할이 주어지든, 어떠한 브랜드의 호텔이든, 어느 곳에 있든, 매니저 타이틀에 연연하지 말고 상사들로부터 배워가는 그 과정을 즐기고 모든 사소한 것들에도 최선을 다하세요. 훌륭한 상사 뿐만 아니라 그렇지 않은 상사에게서도 배울 점은 있습니다. 편안한 여행과 그렇지 않은 여행 모두를 자주 경험해보고 여행 중이라 하더라도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동향 파악을 위해 많은 이벤트들에 참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언가를 할 때 그 순간의 경험 자체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상(Award)이나 남의 이목에 신경 쓰지 마세요.

Jack은 현재 중국의 Hyatt 계열의 럭셔리 리조트 Alia Anji에서 General Manager로 근무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