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iers Awards] Rising Star Top 5에 오른 블루마운틴 최성준 학생

2019년 12월 11일 | Story | 코멘트 0개

아시아 지역 최고의 호텔리어를 선정하는 ‘Stelliers-Asia and South Asia 2019’에서 블루마운틴에 재학 중인 최성준 학생이 ‘Rising Star’부문 Top 5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왼쪽에서 첫 번째)

[Stelliers Awards-Asia and South Asia]는 한국, 일본, 그리고 중국을 비롯한 총 18개 아시아국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호텔리어들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시상식입니다. 추천을 받은 후보자들은 엄격하고 까다로운 1, 2차 인터뷰와 심사를 거친 후 비로소 수상을 할 수 있는데요,  블루마운틴 국제호텔경영 대학의 재학생이 ‘Rising Star’ 부문에서 Top 5안에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19년 2월에 블루마운틴 중국 Suzhou Campus에서 학업을 시작한 최성준 학생은 성실하게 학업에 임했을 뿐만 아니라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 대사로서 학과 외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2020년 1월에 호주 Leura Campus에서 남은 학업을 이어갈 예정인 블루마운틴의 자랑스러운 블루마운틴 최성준 학생의 이야기를 통해서 블루마운틴 중국 캠퍼스 생활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와 앞으로의 포부 등을 들어보겠습니다.

Q.블루마운틴 중국 캠퍼스에서 학업을 먼저 시작하였습니다. 중국 캠퍼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캠퍼스 및 중국에서의 생활에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캠퍼스 생활이나 기숙사에서 생활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A. 저는 원래 중국이란 나라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글로벌 호텔리어로서 많은 것을 경험해보는 것이 좋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대한 많은 나라들을 가보고 싶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어서 중국 캠퍼스를 선택했습니다. 캠퍼스와 기숙사 근처에는 다양한 음식을 사 먹을 수 있는 음식점들뿐만 아니라 영화관, 운동장, 수영장 등 많은 시설들이 걸을 수 있는 거리 안에 있어서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기숙사는 1인실로 사용하게 되는데 넓고 쾌적합니다. 남자랑 여자 기숙사 사이에 학생들 다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건물이 있는데, 그 공간에서 학생들이 같이 공부나 영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마운틴의 본 캠퍼스가 아니라서 많은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캠퍼스 생활과 기숙사 생활은 조금만 살아봐도 맘에 드실 겁니다. 수업에 있어서는 교수님들이 친절하고 열정이 넘치십니다. 여느 학교랑 마찬가지로 수업 중이나 과제물을 제출할 때, 교수님께 적극적인 노력을 보이고 어필을 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것들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Q. 중국 캠퍼스에서 학생대사로 활동을 하셨어요. 어떤 이유로 지원을 하게 되었고 또 학생대사로서 주로 어떤 활동들을 해 왔는지 궁금합니다.

A. 이왕 중국에 온 김에 최대한 많은 것들을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에 학생대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Executive Assistant로서 학생 대사들의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의 제안과 스케줄 준비 등을 주로 했습니다. 학교에 중요한 방문객들이 오면 교수님과 함께 공개수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Q. 학업과 생활 모두를 훌륭하게 잘 해와서 학교에서 추천도 받고, Stelliers Awards Ceremony까지 다녀오셨습니다. 아주 쟁쟁한 미래의 호텔리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였는데 축하드리고 또 고생 많으셨습니다!

A감사합니다! 학교의 추천을 받아서 Stelliers Awards의 ‘Rising Star 학생 부문’에 지원하게 되었고, 인터뷰를 통해서 Top 5 안에 들었습니다. 덕분에 마카오에서 열린 시상식에 초청이 되어 다녀왔는데요, 함께 있던 사람들은 물론 주위의 5성급 호텔들이 상상 이상으로 굉장하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었던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Q. 곧 호주 본 캠퍼스에서 학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블루마운틴 졸업 후 계획과 각오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A. 호주 캠퍼스에서는 보다 더 열심히 학업에 집중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호주에서 남은 2년 동안 중국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친구들과 같이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많은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졸업 후 전공을 살려 서비스 산업에서 계속 일할 생각이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저에게 멋진 삶을 만들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지금의 열정으로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