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주 연락을 드려야 하는데 사는게 좀 바빠서 연락을 못드렸습니다.

현재 제가 하고 있는 과정은 아실지 모르지만 총 6개월 과정인데 이것을 4개월로 customizing한 과정으로, 처음 3개월 동안 6개월 수업11개를 모두 듣고 4개월째 인턴쉽프로그램(120시간)을 하거나 Research Work을 마치게 되면 Certification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저는 보통 수업이 하루에 3개정도 듣는데 아침8시에 시작해서 저녁10시에 끝나며, 중간에 1-2시간씩 식사할 수 있는 시간은 있지만 실질적으로 너무 수업에 쫓기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 수업은 Assignment를 매 과목마다 내주기 때문에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숙제하고 group work하느라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제 능력이 딸리기 때문에 하는 소리고 혹시 오시는 분이 영어실력이 출중하다면 큰 문제 없이 소화할 수 있고 더 많이 배울수 있는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프로그램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하고 가르치는 Instructor의 자질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말하면 만약 누가 오게 된다면 숙소는 학교측에서 소개하는데 말고, 몇일 동안 다른데 묵다가 집을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건강하시고 잘 지내시기 바랍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