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Riverside 의 PGCM(Postgraduate Certificate in Management)의 Module II-Global Marketing Management 에 참가하신 김ㅇㅇ님의 소중한 참가후기입니다.

1. 학교명: UC Riverside Extension
2. 프로그램 명: PGCM Module II – Global Marketing Management
3. 기 간: 2013.10.14 ~ 10.25 (2주)

○ 교육 : 장기 교육 추천!
– 다양한 과목, 다양한 기간의 교육과정들 중에서 회사에서 허락하는 2주 동안의 교육은 글로벌마케팅 교육이었다. 이 교육은 비즈니스 전체 9개월 교육과정의 두 번째 모듈로 클래스메이트 들은 이미 전 과정을 통해 다소 친해져 있는 상태였고, 이 후에도 함께할 교육기간이 길었기에 2주만 수업을 듣는 나로서는 조금 이질감을 느꼈다. 수업은 강사 강의 및 팀워크, 프레젠테이션, 소그룹 회의 등으로 구성되어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학생의 의견을 많이 물어보고, 많은 사례들을 팀별로 조사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반 학생들과 교류를 많이 하게 되였다. 그러나 마케팅 모듈에서는 세부적인 강의보다는 전반적인 마케팅 툴이나 현황들에 대해서 여러 명의 강사에 의해 진행되어 깊은 공부보다는 일반적이고 전반적인 지식습득이나 사례연구가 이루어 짐.
 – 수료를 위해선 객관식 25문제의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70점 이상이어야 수료가능) 이번부터 10문제의 에세이 형식으로 변경되어 느슨하게 공부 할 수 없는 상황. 또한 각 강사시간마다 이루어지는 프레젠테이션 또한 성적에 반영되므로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해야 함.
– 참고로, 한 모듈당 7시간 이상 수업에 빠지면 수료 불가능하며, 수업에 15분 이상 지각은 수업에 빠지는 것으로 간주. 오전, 오후 별로 출석체크가 이루어 짐.

○ Housing : 기숙사 추천!
– 한 달 이상 장기 교육과정이 아니라면, 특히 이번 같이 2주간의 단기 교육기간이라면 교육이 이뤄지는 Extention 건물 5층의 Dorm 시설을 적극 추천한다. 이틀에 한 번씩 청소와 휴지, 수건 같은 비품을 채워주고, 호텔과 같은 시설이지만 호텔같이 팁을 놔두지 않아도 되므로 정말 내 집같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다. 또한 여성분이라면 꼭 필요한 헤어드라이어기와 함께, 특이한 기능?의 전기포트도 비취되어 있으며 5층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거주자만이 쓸 수 있는 보안카드가 있어 안전에도 문제가 없다. 아쉬운 점이라면 전자레인지와 세탁시설이 지하에 위치해 있어 다소 불편한 점이다.

○ 교통 : 대중교통 부족으로 불편!
– 입국시 학교에 픽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나, 가격이 비싸, 2명 이상이 함께 간다면 한국 택시회사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 학교 주위에서 대중교통을 통해 가볼 만한 곳은 온타리오 몰이 다였으며, 기타 LA, 샌디에고, 라스베가스 등의 대도시를 여행하며련 한국 여행사나 렌트를 하여 가는 방법밖에 없다.

○ 주변 편의시설
학교 건물이자 기숙사 건물 1층에 카페테리아가 위치해 있어, 간편하게 이용하기에 좋다. 또, 기숙사 이용에는 아침식사용 쿠폰이 지급되어, 하루 5달러 이내에서 골라 먹을 수 있다. 주변에 스타벅스, 서브웨이 등 각 종 식당, 까페가 있고, K마트나 Food for less 등 대형마트도 걸을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걸어서 30분 이내 거리) 또, 시티은행이 근처에 위치해 있어, 시티은행 직불카드를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 Activity
– 학교에서 제공하는 주말 여행, 농구게임, 할로윈파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그러나 활동에 대한 정보를 본인이 직접 각 담당자를 찾아다니며 알아봐야 하며,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이 아니라면 참여하더라도 그리 큰 재미를 느낄 수는 없을 듯.

○ 인종분포
– 전체 3개 반으로 나뉘어 지며, 한 반에 20~25명 사이의 학생이 공부함. 우리반의 경우, 한국인은 나 혼자였고, 그 외에 동양인은 중국인 3명, 태국 1명이었고 나머지는 모두 스페인, 독인, 프랑스, 브라질 학생이었음. 스페인국적이 가장 많은 수를 차지.

○ 날씨
– 사막 기후라 건조함이 심하며, 햇빛이 강해 선글라스나 선블록은 필수! 비는 거의 내리지 않아 우산은 그다지 필요 없음. 그러나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실내는 다소 서늘하므로 겉옷 필수!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