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4회에 걸쳐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대학 부설어학원의 비즈니스 영어 프로그램 (Business English)에 걸쳐 참가 후기를 포스팅하였습니다.

– 미국 입국에서부터 등록
– 오리엔테이션과 수강 신청
– 참가 학생 국적 구성
– 어학연수, 비즈니스 영어프로그램의 강의 시스템
– 대학 아파트 생활

오늘은 학생들의 English Communication 실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UC Irvine에서 연수하는 동안 진행하는 Social Activity 와 Irvine 현지 생활에 대해서 포스팅함으로서 UC Irvine 대학 부설 어학원의 비즈니스 영어과정에 대한 후기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첫 날인 오리엔테이션 때, 프로그램 수강 기간 동안 진행될 Socail Activity 스케줄 표를 받게 되는데요. 9월 4일에 시작한 4주 과정에 참석하는 저의 Social Activity Schedule 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주말은 물론 주 중에도 거의 매일 다양한 Activity 가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 중 참가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 신청하면 됩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캠퍼스 내 Activity Office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Cashier Office에 가서 참가비를 납부하면 정해진 날짜에 단체로 학교 캠퍼스에서 출발을 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활동 별로 비용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고 경험하는 것보다 조금 저렴하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urfing Lesson 과 같이 몇몇 Activities 의 경우 인원 제한이 있어서 참가를 원한다면 가능한 한 빨리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San Fransco로 1박2일 여행>

참가 후기를 마무리하면서 어바인의 교통 편에 대해서 특별히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없네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미국의 동부 몇 개 도시를 제외한 미국 대부분의 도시들의 대중교통은 매우 불편한 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를 가지고 있어서 대중 교통은 거의 발달되어 있지 않은데, Irvine 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Irvine은 따로 Downtown이 없고 구역별로 쇼핑센터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그러한 쇼핑센터들은 대부분 주거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어느 쇼핑 센터든 차만 있으면 쉽게 갈 수 있는 곳들이었지만, 개인 차가 없이는 쉽게 갈 수 없었습니다. ​ 게다가 주말에는 버스가 거의 다니지 않아서 처음에 많이 당황했지만, 빠른 적응력을 자랑하는 저는^^ 금세 익숙해져 평일 학교 수업 후에 버스를 무제한으로 갈아타고 가고 싶은 곳들로 다니며 즐겼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Irvine이라는 지역은 안전하고, 깨끗하고, 조용하고, 캘리포니아 주요 도시들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지리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차로 1시간~2시간 이면 Irvine 근처 캘리포니아 주요 도시들로 (LA, San Diego, Riverside) 이동할 수 있고, Metrolink 또는 Amtrack이라는 기차를 이용해서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Metrolink와 Amtrack의 노선은 거의 같지만 경유하는 지역 또는 목적지가 조금씩 다르니, 이 부분은 각 철도 홈페이지에서 체크를 해보아야 합니다. 저는 Metrolink 와 Amtrack을 이용하여 LA, La Jolla, SanDiego, Riverside에 가 보았는데 이 모든 지역들이 Irvine에서 기차로 1시간~1시간 30분 정도씩 걸렸습니다. 기차는 평일, 주말, 공휴일에 상관없이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자주 다닙니다. 또한 John Wayne Airport라는 Local 공항이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미국 내 도시들 또는 가까운 캐나다를 LA 국제공항까지 가지 않아도 쉽게 항공편을 이용해서 나갈 수 있는 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Irvine은 Orange County에 위치한 조용한 주거 밀집 도시이기 때문에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심심한 곳 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적은 한국 학생 비율, 캠퍼스 생활, 수준 높은 강의, 안전하고 쾌적한 분위기, 화창한 날씨 등 UC Irvine Extension 과 Irvine에서 연수/유학하는데 장점은 너무나 많습니다. 이곳에서 학교 강의만 잘 따라가도,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발전된 자기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직접 경험하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지만, 훗날 UC Irvine으로 연수/유학하시는 분들이 제 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학교생활 및 현지 생활 정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동안 제 참가 후기를 관심을 갖고 있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UC Irvine 대학 부설 어학원에서 어학연수를 원하시면 이곳에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