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09월, 아틀라스 직원이 UC San Diego를 방문 하였습니다. UC San Diego Extension 직원과 동행하며 캠퍼스와 학교 근처 Anatolia 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들을 투어했는데요, 그 사진들을 함께 보겠습니다.

↑ 위 사진은 UC San Diego를 대표하는 도서관(Geisel Library) 입니다. UC 샌디에고에 관심이 있는 분 들이라면 홈페이지나 안내 책자에서 한 번쯤 봤을 만한 빌딩이지요. 독특한 건물이 인상 깊은데요, 사면이 모두 창문이라 도서관에 올라가면 캠퍼스의 전경과 멀리 태평양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 이 곳은 바로 직장인들을 위한 연수프로그램 Business 관련 수업이 이루어지는 빌딩 입니다. 방문연구과정으로 참가하게 되는 GLI (Global Leadership Institute) 뿐만 아니라 Business와 관련 된 프로그램의 강의가 이루어 지는 곳이지요. UCSD 캠퍼스 빌딩 중 전경이 가장 좋은 곳이라고 동행 한 직원이 귀띔 해 주네요.^^

↑ UC San Diego 부설어학원은 단층 건물로 나무 숲 아래에 모여 있습니다. 왼쪽에 바로 보이는 입구는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도와주는 직원들이 상주하는 사무실인데요, 학교에 대한 궁금한 점 들이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한 대기업에서 오랫동안 일을 했던 직원들 비롯하여 한국말을 할줄 아는 직원이 2-3명 있다고 하니, 영어로 말하기가 아직 부담스러운 학생들은 사무실 입구 Desk에서 한국말을 구사하는 직원을 찾으시면 됩니다.

↑ 보이는 건물들은 학교의 기숙사 입니다. UCSD 캠퍼스에는 많은 기숙사들이 있는데요, UC San Diego 캠퍼스에 있는 기숙사 건물들은 단과대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기숙사에는 해당 단과대 학생들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부설어학원학생들은 아쉽게도 학기 중에는 이용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여름방학 기간 동안은 이용 할 수 있으니 캠퍼스 내 기숙사에서 거주하고 싶은 분들은 여름학기를 노려 보는것이 좋겠네요!

↑ UC San Diego 캠퍼스의 명물! ‘Irwin & Joan Jacobs School of Engineering‘ 빌딩 입니다. 오른쪽 건물 꼭대기에 있는 집 모양이 이상하지요? 이 빌딩은 한국인 건축가가 직접 설계하고 건축했다고 합니다. 모양이 삐뚤삐뚤 우습지만 저 안에는 실제 집처러 꾸며져 있다고 하는데요, 구경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 오픈을 한다고 하니 UC San Diego 로 곧 연수를 떠나실 분들께서는 꼭 들러보시기를 바래요.

↑ 캠퍼스 생활을 하면서 많이 이용하게 될 곳입니다. 식사를 위한 각종 레스토랑과 Book Store, 극장 등이 모여 있는 Price Center 입니다. 이 곳에는 미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24시간 패스트푸드점 버거킹이 입점 해 있습니다. 기숙사 사는 학생들이 주로 밤 늦은 시간이나 새벽에 이용 한다고 하네요.

↑ 위 건물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사설 어학원 Kaplan Prep Center로 영어연수를 할 수 있는 곳이 아닌 토플,아이엘츠,GMAT 등의 많은 시험들을 치를 수 있는 시험센터입니다.

이제 캠퍼스에서 학생들이 많이 살고 있는 La Jolla 시내로 가 볼까요? 국제학생들이 살고 있는 아파트, 바로 Anatolia 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들을 구경하기 위해 차를 타고 이동하고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차로는 약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네요. 유명한 체인 호텔도 보이구요, Anatolia 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2곳의 전경을 찍어 봤습니다.


↑ 아파트 내 Gym 과 수영장입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동안은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점 알고 계시죠? Full-furnished APT에서 머두 건강도 챙기며 후회없는 생활 하고 오시기를 바랄게요!

-끝-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