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Irvine 으로 4주간 Business English Program을 수강하고 온 아틀라스 직원의 후기 모두 잘 보셨죠? 이번에는 후기에서 미처 다 보여드리지 못한 UC Irvine 캠퍼스와 숙소 사진들을 보여드립니다.

↑ 바로 UC Irvine 영어연수 프로그램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ESL Office입니다. 앞에 보이는 Building I 이 직원들이 근무하는 Office 구요, 뒤에 보이는 빌딩이 바로 교실들이지요. 위의 사진들만 봐서는 ‘잉? 저게 뭐지?’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밑의 사진을 함께 볼까요?

↑ 영어 프로그램 수업이 이루어지는 건물의 전경입니다. 미국은 땅이 넓어서일까요? UC 샌디에이고 대학 부설 어학원 건물도 그렇고, UC 어바인 대학 부설 어학원의 건물도 단층으로 길~게 이어져 있네요. 이곳에서는 Communication & Culture, Intensive English, Business English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 일반적인 교실의 모습입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이 나간 빈자리를 찍은 것이라 조금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데요, 최대 15-16명까지 공부할 수 있는 이 교실에서는 레벨 별, 프로그램 별 다양한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 짜잔~~ 일반적인 교실이 너무 작아서 실망하셨나요? 지금 보시는 이 교실에서는 초청 인사들이 방문할 때 강연을 하는데 주로 쓰이는 세미나실 입니다.

↑ 이 건물을 주목해 주세요. 234라고 적힌 건물의 유리 창 보이시나요? 학비 및 비용 납부, 그리고 다양한 Activity 활동에 참여하기 위한 비용을 지불하는 Cashier’s Office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건물 출입구 보이시죠? 양옆으로 또 다른 건물들이 이어져 있지만, 저 건물은 UC Irvine Extension의 Certificate 과정들, 즉 ACP (Accelerated Certificate Program)와 같이 직장인들을 위한 전문 수료증 과정들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 캠퍼스 내에는 몇 군데 학생 식당이 있지만 Bookstore 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West Food Court입니다. 이 안에는 Subway Sandwich, Panda Express, 그리고 다른 Food Shop 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 들어가 보면 많은 테이블들이 있고요, 이곳에 있는 Food Shop에서 주문하지 않아도 도시락을 싸 와서 먹어도 된답니다.

↑ Book Store입니다. UC 어바인 대학 로고가 프린트된 옷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Gifts, Computer 기기들 등을 팔고요, 이곳에서 바로 프로그램 첫날 학생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층과 이어진 지하에는 수업에 필요한 교재들을 파는 서점이 크게 있습니다.

↑ 보이는 가장 높은 건물은 바로 Student Center입니다. 소강당부터 대강당까지 이곳에 위치해 있고요, 프로그램 첫날과 마지막 날 오리엔테이션과 졸업식을 바로 저 건물 강당에서 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에는 Starbucks 와 Bookstore가, 그리고 은행 별 ATM기가 있어서 돈을 찾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 밤 11시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캠퍼스 안에 위치 한 Pub입니다! 미국은 야외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것 많이들 아시죠? 하지만 이곳에서는 캘리포니아의 날씨를 만끽하며 당당하게 마실 수 있답니다.^^

↑ 학교 앞에 있는 육교에서 찍은 캠퍼스의 모습입니다. 국제학생들이 거주하는 홈스테이 가정, 대학 아파트로 다니는 버스들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캠퍼스 바로 앞에까지 오기 때문에 버스만 잘못 타지 않으면 학교를 못 찾아오는 일은 없겠죠?

↑ UC 어바인 대학 아파트 중에 하나인 Toscana입니다. 학교와는 버스로 5분 거리고 자전거로는 10~15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지하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고요, 주차증은 캠퍼스 안의 Housing Office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 대학 아파트 내부 모습입니다. 방 2개, 화장실 2개로 구성된 이 아파트에는 2인 1실로 총 4명의 학생들이 거주하게 됩니다. Full-furnished APT로 주방기기를 비롯하여 각종 식기도구, 소파, 책상, 테이블, 청소기, 다리미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방 1개는 화장실이 방 안에 붙어 있고요, 다른 방 하나는 이렇게 방 문 앞에 화장실이 바로 붙어 있습니다. 싱글 침대 2개와 책상, 그리고 보이지는 않지만 붙박이장이 크게 있답니다.

↑ 베란다에서 내려다 본 아파트 전경입니다. 마치 동남아시아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죠?

↑ 대학 아파트 단지 안에 있는 수영장입니다. 석양이 지는 것을 바라보며 바베큐 파티도 할 수 있고요, 수영장 옆에는 Gym.이 붙어 있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