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남가주대학교’라고 불리는 USC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많은 분들이 California L.A 의 대학교라고 하면 UCLA를 먼저 떠올리시는데요, USC 또한 엘에이에 위치 하고 있는 명문사립대학교 입니다. 2014년 09월, 아틀라스 직원이 USC 부설어학원을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들을 만나고 함께 캠퍼스 투어를 하였는데요,UC Irvine, UC San Diego, UCLA 방문 사진에 이어서 USC 캠퍼스 사진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USC 캠퍼스의 포토존 이라고 불릴 정도로 학교를 홍보할때, 그리고 캠퍼스를 방문한 손님들이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곳입니다. 눈썰미가 있으신 분들은 이미 눈치 챘을지도 모르지만, 오래 전 방영했던 김태희, 김래원 주연의 드라마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에서도 나왔던 배경이지요.

USC 캠퍼스 투어를 하면서 학교 건물들을 보면서 내내 감탄을 금치 못 했습니다. 잘 정돈 된 캠퍼스의 길들과 멋진 나무와 일반적이지 않은 건물들..마치 휴양지 리조트에 와 있는 듯한 느낌도 받았지요.

USC 캠퍼스투어 중 인상 깊었던 또 한가지! 다른 학교들도 마찬가지기는 하지만, 정말 많은 학생들이 자전거를 이용 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캠퍼스 안 어느곳이든지 자전거 보관대를 볼 수 있었고, 많은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서 캠퍼스를 거닐었습니다. 활기찬 분위기의 USC 캠퍼스,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USC 에서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께서 궁금 해 하는 것 중에 하나, 학교 기숙사 입니다. USC 부설어학원에서는 국제학생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숙소들을 마련 해 주고 있는데요, 보여드릴 사진은 USC 캠퍼스 안에 위치 한 기숙사 Parkside APT 입니다. 정면에 보이는 빨간 건물 1층에는 식당이 있구요, 왼쪽 나무 뒤에 가려진 건물이 바로 학생들이 거주하는 APT 입니다.

USC 기숙사 Parkside APT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쾌적한 식당의 내부 모습입니다.

식당 입구에서 찍은 Parkside APT의 모습입니다. 여기에서도 역시 많은 자전거들을 볼 수 있네요^^

↓ Parkside APT의 모습입니다. 여기에서도 역시 많은 자전거들을 볼 수 있네요^^↓ USC 숙소 Parkside APT 입구로 들어 가 보았습니다. 1층에 안내데스크가 보이네요. 이 곳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하게 금지 된 곳으로 엘리베이터를 타려면 출입카드가 있어야만 됩니다. 각 층마다 안내데스크에 직원이 있으니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건물은 큰 야자수나무와 멋진 건물, 보기만 해도 웅장한 USC 도서관 입니다.

USC 부설어학원의 관계자들과 캠퍼스 투어 가이드를 해 준 학교 직원과 모든 투어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하러 가는 길, 광장에서 Law Fair가 열리는 모습을 찍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엘에이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살짝 알려드리는 정보! L.A USC 부설어학원에 현재 재학중인 한국 학생들은 전체학생 중 10명 내외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한국 학생들이 거의 없고, 삼박자를 고루 갖춘 남가주대학교 부설어학원 (USC Language Academy)에서 영어연수를 준비 중이신 분들께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