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틀라스 인터내셔널을 통하여 조지아텍 부설어학원(GIT Language Institute)으로 연수를 떠난 권OO님의 소중한 후기 입니다. 시간을 내어 정성스러운 후기를 작성해 주신 권OO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과 정 : Intensive English Progam
* 기 간 : 2016.01.07~2016.05.06
* 숙 소 : 학교 기숙사

안녕하세요!현재 Spring 1, 2016 (8주)을 마치고 Spring 2, 2016을 조지아텍 부설어학원에서 보내고 있는 학생 입니다.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Language Institute (GT LI)는 미국 내에서 Top 10으로 꼽히는 대학은 Georgia Tech. 에 위치 해 있는 대학 부설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서 조지아텍 부설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한 Session을 마친 결과 느꼈던 점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결심하게 된 계기는 대학교 석사문제로 먼저 미국에 나가 문화를 체험하면서 영어실력을 쌓는 것이였습니다. 한국에 있는 유학원 이곳 저곳을 다니며 상담을 하였고, 상담을 하면서 여러 기관들을 비교 해 본 결과, 대학 부설어학원에 다니면 재학생들과 교류도 하면서 영어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대학부설어학원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조지아텍 부설어학원 공식 파트너인 ‘아틀라스 인터내셔널’의 고종희 팀장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잘 도와주신 덕분에 무사히 도착하여 연수를 마쳐가고 있고, 지금은 귀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1. 수업내용 및 국적비율

연수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수업의 질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Full-time 으로 하루에 4시간씩 월~금요일 동안 총 20시간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rammar/Writing/Listening & Speaking이 진행되고 Special Course로 매 Session마다 다양한 수업이 제공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 Academic 한 느낌이 있어서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들으며 그런 걱정은 점점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세계 각 국에서 온 친구들과 조지아공대 재학생들과 영어로 대화하며 연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2곳의 영어연수 기관에서 영어를 배우고 온 친구가 있었는데, 조지아텍 부설어학원의 수업은 정말 체계적이라며 칭찬을 하였습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물론 숙제마다 점수가 매겨지고 나중에는 성적확인도 가능 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많은 대학들이 미국의 대학부설과 연계하여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사우디 아라비아 학생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 걱정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와 보니 많기는 하지만 그만큼 반도 많이 나뉘고 영어를 꽤 잘 하는 친구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아 오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L.A 한인타운 다음으로 Atlanta 한인타운이 크다는 얘기를 들어서 한국 학생들이 많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저 같은 경우 딱 한 수업에 단 한명의 한국 학생과 같은 반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친구와도 저는 한국말로 대화를 해 본적도 없습니다. 쉬는시간이나 캠퍼스를 돌아다니다 보면 한국학생들이 꽤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영어실력을 늘리는데 국적비율은 크게 상관이 없고 자기 자신이 마음먹기에 달린 것 같습니다.

2. Activity

처음에 대학부설은 Activities가 별로 없고 너무 Academic 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조지아텍 부설어학원은 그 두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금요일마다 Language Cafe라고 해서 2시간 동안 재학생들 또는 다른 현지인들과 간식과 차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크리스마스와 같은 다양한 기념일이면 더 특별한 Activities이 기다리고 있고 주변 관광지의 저렴한 티켓 등 많은 기회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기숙사 생활

기숙사는 West Campus와 North Avenue로 크게 둘로 나뉩니다. 저는 West Campus 중에 하나인 NSL에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4명이 함께 사는데, 거실과 부엌은 다 같이 이용하고 욕실은 2명에 하나씩 이용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제일 큰 방을 배정받아서 엄청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숙사는 Campus 내에 위치하고 있고, 24시간 교내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경찰들도 캠퍼스를 수시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안전하고 통학하는데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만을 위한 Activities도 많이 제공이 되기 때문에 함께 생활하는 조지아텍 재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저 말고 다른 친구들은 대부분 지인의 집에서 생활하거나 학교 주변의 아파트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4. 주변 환경

캠퍼스가 Atlanta 중심부에 위치하여 쇼핑, 레스토랑 등은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Marta까지 학교 셔틀이 운행되고 주변에 큰 쇼핑몰이 많아 차가 없어도 아주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의 종류도 여러개고 주말이면 쇼핑센터로 가는 셔틀도 제공 해 줍니다. IKEA도 걸어갈 수 있는 곳에 있고 그 외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몇 블럭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캠퍼스 안에 체육시설과 병원 등 모든 것들이 갖추어져 있어서 사실 캠퍼스를 벗어나는 일은 드물답니다.

정말 이 곳에 온 것을 후회한 적이 단 한번도 없을만큼 잘 배우고 즐기며 미국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계신분들께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번 고종희 팀장님과 아틀라스 인터내셔널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원 절차부터 비자인터뷰, 그리고 출국 후 까지도 신경 써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을 너무 많이 해서 귀찮으실 법도 한데 끝까지 정말 감사했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