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틀라스 인터내셔널을 통하여 UC Irvine Extension 대학원 입학 준비과정인 IGSPP를 수강하고 있는 배OO님의 소중한 후기 입니다. 시간을 내어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신 학생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프로그램명: IGSPP Access Track (International Graduate Studies Preparation Program)
◆ 기 간: 2016년 03월 22일~2016년 09월 08일

벌써 프로그램이 시작한 지도 두 달이 지났네요. 저는 매우 잘 지내고 있습니다.

UCI IGSPP(International Graduate Studies Preparation Program)에서 얻는 게 정말 많아요. 현재 Spring Quater로 있는데 ,지금 듣고 있는 모든 코스에서 많은 걸 배우고 느끼고 있어요. 정말 물고기를 앞에 갖다 주는 것이 아닌,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제가 기대했던 것 그대로 아니, 그 이상이에요.

올해 대학원 과정을 바로 시작 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 하는 IGSPP가 정말 만족스러워요. 대학원 과정을 준비하는 학생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네요. 사실 바로 대학원을 시작했다면 놓쳤을, 그리고 더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지도 모르는 많은 것들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 됩니다.

Graduate Preparation Seminar, GRE Prep Course, Weekly Advisor Meeting 등 대학원 지원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대학원 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리고 UCI Computer Sciene 의 대학원 수업도 하나 듣고 있습니다. UCI 대학원 학생들과 똑같이 학점도 받을 예정이에요. 이 프로그램 IGSPP에선 UCI의 3-4학년 학부 수업을 듣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저는 바로 대학원 수업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UCI 석박사 과정에 있는 친구들도 사귀었고, UCI 교수님과도 지속적으로 얘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다음 쿼터부터는 IGSPP를 통해 UCI 수업을 3개씩 들을 예정이고, 현재 듣는 수업 교수님게 연구실에서 무보수로 일할 기회를 부탁 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경험이 될 거에요.

지난 월요일에는 Graduate Preparation Seminar에서 각자 20분짜리 Teaching Assistant Lesson을 준비해서 다른 학생들에게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느끼는 것이 참 많았어요. 앞에 나가서 영어로 말 해 보려니 엉망진창..꼬이고 개선할 것이 많네요. 그래도 현재 프로그램에 한국학생이 없어서 학교에서는 100% 영어를 사용하고 있으니 앞으로 계속 나아지리라 생각 합니다.^^

그럼 팀장님, 이후에 또 좋은 소식 전하겠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