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UC Berkeley Extension의 한국 대표 등록사무소 역할을 하고 있는 아틀라스 인터내셔널의 직원이 UC Berkeley 캠퍼스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UC Berkeley Extension에는 외국 직장인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하여 개설하고 있는 비즈니스 관련 Diploma 과정들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UC Berkeley Extension 담당자와의 미팅에서는 프로그램 업데이트 부분에 대한 전달과 향후 한국에서의 마케팅 및 아틀라스 인터내셔널과의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서 논의를 하였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서 아틀라스 인터내셔널과 UC Berkeley Extension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미팅 후 직원의 안내로 이루어진 캠퍼스 투어 중 찍은 사진들을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상공에서 찍은 UC Berkeley 캠퍼스 전경입니다. (학교 홈페이지 발췌)

▲국제학생들을 위한 직장인 비즈니스 전문연수 프로그램 IDP(International Diploma Programs)와 현지 직장인들을 위한 파트타임 전문연수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는 UC 버클리 평생교육원, UC Berkeley Extension 건물 모습입니다.


▲UC Berkeley Extension 건물 내부의 모습입니다. 복도에서 보이는 강의실의 모습과 학생 휴게실인데요, 휴게실에서 간식 및 도시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퍼스 투어에서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도서관 입니다. UC Berkeley의 중앙도서관인 Doe Library입니다, 미국 대학교들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매체 ‘CampusGrotto’에서 선정한 미국 대학교 중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 순위에서 7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UC Berkeley 비즈니스 스쿨인 Hass School of Business 입구 모습입니다. 사진상의 테이블에서 커피 한잔 하는 상상을 잠시 해 봅니다.^^

▲UC Berkeley Student Union 광장 모습입니다. 수업 교재 및 다양한 기념품들을 살 수 있는 Bookstore와 다양한 레스토랑, pup, 컴퓨터실, 라운지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UC Berkeley에 재학 중이라면 강의실 외에 가장 많이 찾는 곳이 되겠네요.

이상 UC Berkely 캠퍼스 모습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여러분이 직접 UC Berkeley의 재학생이 되어 위 시설들을 이용 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