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후기는 아틀라스 인터내셔널을 통하여 사설 연수 기관인 Kaplan International L.A Westwood Center에서 집중영어과정을 수강하신 조OO님의 후기입니다. 아래 후기는 Kaplan International으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기 관 명: Kaplan International
과 정 명: Intensive English Program
기 간: 2017년 06월 26일~

# 카플란에서 어학연수를 결심하게 된 계기

저는 한국의 대기업에서 36년재 근무 중인 회사에서 장기 근속에 대한 보상으로 6개월간 해외에서 어학연수를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회사 동료와 지인에게 추천을 받아 카플란에서 연수를 받기로 결정 했습니다.

USA | Los Angeles | Los Angeles Westwood |

# Los Angeles Westwood 센터를 선택한 이유

우선 미국식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미국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싶었고, 그 중에서도 연중 내내 온화한 날씨를 즐기며 다양한 야외활동과 관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Los Angeles로 결정했습니다. 이 곳에서 생활한지는 약 3개월 정도 되었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수증인 센터는 명문 주립대학교 UCLA 캠퍼스 근처 Westwood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매일 한 시간씩 대학 캠퍼스를 거닐며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인근 해변에서 산책을 하거나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는, 자연과 도시 생활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한국에서 생활할 때는 여유 시간이 많지 않아 이런 여가를 즐길 수 없었지만 이 곳에서는 여유 시간이 비교적 많아 수업 후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 카플란에서의 연수 생활

친절하고 편안하게 대해 주시는 교사 및 직원들로 인해 이 곳에서는 항상 즐겁습니다. 교사진의 수준이 높고 매우 아카데믹한 수업을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강 중인 집중 영어 과정은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문법 등을 배우는 일반 영어 수업과 어휘, 비즈니스 영어와 같은 특정 주제에 대해 공부하는 선택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수업 후에는 K+ 학습 시스템으로 온라인 학습과 스터디 그룹 등 개인 학습 교외활동을 할 수 있어 배운 내용을 복습하거나 과제를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더 공부할 수 있습니다.

수업 외에도 매주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학생들이 본인 국가의 음식을 준비 해 와서 함께 나누고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서로 다른 나라의 음식과 문화에 대해 직접 맛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현재까지 카플란에서의 어학연수 생활에 매우 만족하고 있어, 만약 제 주변 지인이 어학연수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망설임 없이 카플란을 추천할 것입니다.

# 중장년 연령대에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처음에는 어린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것에 대해 살짝 염려가 되었으나 막상 오니 괜한 우려였던 것 같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학생들과도 잘 어울리며 의사소통에도 큰 문제가 없고 특별히 경험하는 불편함은 없어서 만약 저와 같이 50대 이후에 어학연수를 계획하는 분들이 있다면 적극 권장하고 싶습니다.

#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미래의 학생들에게

기본적으로 카플란에서 제공하는 소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방과 후에 가능한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니 점점 영어실력이 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카플란에서 어학연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최대한 카플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여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으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 어학연수 후 계획

연수가 끝나면 회사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한국에 돌아가서도 이곳에서 배운 영어가 녹슬지 않게 꾸준히 생활 속에서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 끝 –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