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동문멘토의 조언 – Nathan Frost

2018년 03월 08일 | News, Story | 코멘트 0개

사회 초년생들의 첫 시작은 언제나 서툴고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학교라는 테두리를 벗어나 스스로 모든 것을 책임지고 선택을 해야하고 그 결과 또한 자신의 몫 입니다.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은 졸업생들이 사회 초년생으로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문 멘토링 시스템(Alumni Mentor)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오랫 동안 경험을 쌓은 선배에게 직접 상담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Nathan Frost은 현재 Accor Hotel Group의 서호주 지역의 General Manager로 후배들이 존경하고 따르는 선배이자 자랑스러운 블루마운틴 동문으로 후배들에게 직접 블루마운틴의 선배이자 업계 리더로서 다양한 조언을 해 주고 있습니다. Nathan과 동문 멘토링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또 후배들이 어떻게 도움을 받고 있는지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과 꾸준히 관계를 유지하며 후배들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 계세요.

호스피탈리티 업계에 진입하는 새로운 세대는 현재의 산업과 그 흐름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커리큘럼을 통해 인턴십을 하긴 했지만 필요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면 더 큰 도움이 되겠죠. 저는 블루마운틴의 후배들이 이 업계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이것이 제가 모교와 그리고 동문들과 꾸준히 관계를 지속하는 이유입니다. 저 역시 사회에 발을 내딪을 때 블루마운틴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제가 모교를 위해 제가 받은 것들을 후배들에게 돌려주는 것 입니다.

▶ 동문 멘토는 무엇인가요?

제가 가진 것을 후배들에게 돌려주는 일 입니다. 최근 저는 자신의 권리가 지켜지지 않는 한 후배를 만났습니다. 그녀는 쉬는 날에도 미팅에 참석해야 했고 이에 대한 어떤한 보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분명 잘못된 것이었고 2시간 미만 근무한 경우 이더라도 수당이 지불되었어야 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다른 문제에 휘말리지 않도록, 불만을 늘어놓는 직원으로 보이지 않도록 해당 담당자에게 정확하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주었습니다. 우리 멘토들은 다양한 겸험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들에 대한 정확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것이죠.

▶ 그렇다면 사회 초년생들은 선배들에게 조언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언제나 배워야 하고, 또 당신과 같은 학교를 다녔던 사람들의 지식을 활용하는 것이죠. 우리는 수 년간 이 호텔 업계에서 일을 해왔고 그를 통해 중요한 것들을 경험해 왔습니다. 저 역시 많은 실수를 해봤고 그 실수를 통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우리가 배운 것들을 통해 새로운 세대는 우리와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으면 나아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 최근 멘티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궁금합니다.

굉장히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야망은 좋은 것이죠 그렇지만 가끔 그 야망이 지나친 나머지 업계로 들어서자마자 매니지먼트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왜 그렇게 서두르는지를 묻습니다. 물론 빠른 승진이 능력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이 과정을 즐기고 그것을 통해 배우다 보면 언젠가 그 자리에 도달할 수 있다는 걸 강조하고 싶습니다.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릴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본 인터뷰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호주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
한국등록사무소, 아틀라스 인터내셔널
Number 1 Hotel Management School in Australia & Asia Pacific,
& Number 3 Worldw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