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상무이사 – 권병모 동문 (’09 졸업)

2017년 04월 06일 | Story | 코멘트 0개

1991년 개교 이래 블루마운틴을 졸업한 3천 여명의 동문들은 호주와 한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의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홍콩 오픈을 위해 홍콩으로 이주하신다는 소식에 급하게 연락하여 권병모 동문과 짧은 만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권병모 동문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상무이사, 35)는 블루마운틴 동문 모임 및 후배들을 위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계신 자랑스러운 블루마운틴의 동문입니다.

2009년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그는 졸업 후 블루마운틴에서 실습 교수로 호주와 중국 캠퍼스에서 후배들을 가르쳤고 이후 네스프레소 코리아를 거쳐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에서 매출에 대한 정책과 계획 수립, 마케팅과 운영에 대한 총 책임자입니다.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의 한국과 홍콩 사업권을 따내는 경쟁에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도 있었으나 젊은 패기와 함께 업계의 대한 높은 이해도 그리고 정확한 사업 전략을 가진 권병모 동문이 경쟁의 승리자가 되었습니다.

“블루마운틴에서 배운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의 실습과 인턴십을 통해 이 업계에 대해 포괄적으로 이해 할 수 있었고 거기에 경영학적 이론을 접목시킬 수 있었습니다.”

“레스토랑 사업은 업계와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블루마운틴에서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키친과 서비스, 직원 관리 그리고 경영과 회계까지 이 모든 것을 다 파악할 수 없었겠죠.”

홍콩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오픈을 위해 한국과 홍콩을 오가며 바쁘게 지내고 있는 권병모 동문에게 후배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하였습니다.

“호텔경영학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며 그 범위가 넓습니다. 학교에서의 실습과 두 번의 인턴십을 통해 실제 호텔산업이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호텔 혹은 관광산업의 어떤 직종이 나에게 맞는지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 업계에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와 자기 일에 대한 책임감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적성과 직업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해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길게 보고 꾸준히 본인의 목표대로 한 단계씩 준비해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저희 요청에 응해 주신 권병모 동문님께 감사드리며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홍콩의 성공적 오픈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본 인터뷰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호주 블루마운틴 국제 호텔경영대학
한국등록사무소, 아틀라스 인터내셔널
Number 1 Hotel Management School in Australia & Asia Pacific,
& Number 3 Worldwid